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대구지하철에는 와이파이가 언제 되나요?


sk와 kt에서는 경쟁적으로 wifi 확충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숫적으로 볼때는 kt의 완승에 가까운 듯한데요.
대중교통 이용중에도 와이파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확충중입니다.

대구지하철에서도 이미 언론에 보도된 바와 같이 와이파이 공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대구지하철 2호선 계명대역과 신매역에서는 sk에서 시범 서비스를 진행중이고, 이미 공사가 이루어진 몇몇 역에서도 와이파이가 서비스(테스트중인듯) 되는 것으로 압니다.


대구지하철 '와이파이 존' 시범 구축    2010.07.22 (목) 오후 3:58 | 뉴시스 | 미디어다음 【대구=뉴시스】최일영 기자 = 대구지하철에서도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SK텔레콤과 함께 지하철 내에서도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2호선 계명대역과 신매역에 와이파이 존을 시범 설치해...



각 통신사별 공사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sk텔레콤

1,2호선 전역사 54개역(계명대, 신매역 제외- 이 두역은 이미 시범 서비스 중입니다.)

공사 일정 2010. 8. 2~10.29

KT

1,2호선 전 역사 56개역

공사 일정 2010. 8. 5~ 12. 2

sk텔레콤에서는 올 10월중에 공사를 마무리 할 계획이고 kt는 올 12월 초에 공사가 마무리되는 것으로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시간적으로는 sk텔레콤에서 2달 먼저 공사를 완료하는군요.
계획이기 때문에 약간의 변동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2호선 반월당역에서도 와이파이가 작동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승강장, 대합실 등에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부대시설물들을 설치하며, 역사내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열차 내까지 서비스 되지는 않는 것으로 압니다.

지하철 이용 중에 대합실이나 역사 출입구 천장을 살펴보면 통신사에서 설치한 와이파이 단말기를 보실 있을 겁니다.

앞으로 2달안에 대구지하철 전 역사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