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줄넘기 다이어트 3차 돌입

3월 10일 시작한 줄넘기 다이어트가 이제 3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몸무게 변화는 90키로에서 87.6 정도 됩니다. 


식사량에 따라 변화가 있으니 대충 봐선 1주일에 1키로 정도 감량이 되는 것 같습니다.


운동은 줄넘기를 하루 30분 이상 하고 



근력 운동으로 다리 모아들기 3셋트 , 팔 굽혀펴기 3셋트 이상 하고 있습니다.


집앞 놀이터에 있는 놀이기구로도 근력운동을 합니다.


줄넘기는 초반에는 갯수를 세서 2000개 남짓 했는데..


지금은 2-3분짜리 노래 템포 빠른 노래를 10곡 정도 아이폰에 집어 넣어두고


노래의 시간에 맞춰 줄넘기를 합니다.


1. 줄넘기 30분동안 하는 법


제 체중으로는 1분만 넘어가도 숨이 찹니다. 너무 무리하는 것은 별로고


총 10곡의 노래가 약 2-3분 정도니.. 한곡당 1절이 넘어가면 대략 100-150개 정도 줄넘기를 하게됩니다.


노래 1절이 넘어가면 숨 좀 고르고 근력운동을 간단히 하거나 아니면 주위를 가볍게 걸으면서 숨을 고릅니다.


노래가 끝나 다음 곡이 시작되면 다시 줄넘기를 시작하구요.


그렇게 총 10곡을 들으면 30분이 넘어갑니다.


갯수를 셀때보다 덜 힘들게 느껴지고 시간도 잘 갑니다.


대략 2천개 정도 넘는 것 같고..


줄넘기 운동은 갯수도 중요하겠지만.. 총 운동시간이 30분이 넘는게 중요합니다. 


사람의 체력에 따라서 1천개를 30분에 걸쳐 하는 경우도 있고 .. 3천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30분 정도 하는 것이죠..


2. 식이조절


전 따로 식이조절을 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고열량의 음료수나 야식을 줄였습니다. 그것만 해도 하루당 계산하면 엄청난 칼로리입니다.


점심은 든든하게 먹고.. 대신 저녁은 가볍게 먹습니다. 약간 부족한 정도?


밥을 확 줄이면 살 빠지는 속도가 당연히 더 붙습니다만.. 심각한 요요가 올 수도있고.. 차후에 운동이 줄면 순식간에 살이 다시 찝니다. 

생체리듬이 변하지 않아서이지요..


그래서 기초대사량을 늘이기 위해 근력운동을 같이합니다. 근력운동이 같이 되어야 기초대사량이 늘어서 저절로 살이 빠지게 됩니다.



이번주 1주일간 목표 감량은 1-3키로 정도입니다. 1키로 정도는 무난히 감량이 가능할 것 같은데 3키로는 모르겠네요..


줄넘기다이어트, 다이어트, 줄넘기, 근력운동,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살빼기, 2주감량, 허벌라이프, 식이조절,줄넘기다이어트, 다이어트, 줄넘기, 근력운동,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살빼기, 2주감량, 허벌라이프, 식이조절,줄넘기다이어트, 다이어트, 줄넘기, 근력운동,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살빼기, 2주감량, 허벌라이프, 식이조절,줄넘기다이어트, 다이어트, 줄넘기, 근력운동,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살빼기, 2주감량, 허벌라이프, 식이조절,줄넘기다이어트, 다이어트, 줄넘기, 근력운동,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살빼기, 2주감량, 허벌라이프, 식이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