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25

(3)
맥북프로 설치된 프로그램 깔끔히 지우기.. appcleaner 맥os는 프로그램 삭제가 아주 쉽습니다. 대쉬보드에 설치된 어플을 휴지통으로 옮기면 그대로 삭제되죠. adobe 사의 묵직한 프로그램의 경우는 제공되는 삭제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됩니다만.. 대부분의 고만고만한 프로그램들은 어플을 휴지통으로 옮기는 것만으로도 깔끔하게 삭제됩니다. 가끔씩 휴지통에 옮기는 동작으로 삭제되지 않는 프로그램들도 있는데요. 맥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은 어플들이야 휴지통에 옮기는 동작만으로 정상적으로 삭제되고, 웹상에서 개인이 직접 받은 어플들의 경우 이 동작으로 삭제되지 않는 경우들이 간혹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삭제 어플을 사용하면 아주 손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볼 어플은 appcleaner입니다. 맥 어플들의 일반적인 특성대로 아주 직관적이라서 사진만 보면 어떻게 사용하는 ..
맥북프로에서 소리 녹음하기. 윈도우 pc를 사용할땐 캠따시아를 간혹 이용했습니다. 웹에서 재생되는 동영상이나 소리를 캡처하기에 참 편한 프로그램입니다. 이유를 알 수 없는 오류때문에 가끔식 제대로 캡처가 되지 않는 적도 있지만, 별 불편없이 잘 이용했지요. 맥북프로로 오고나서 웹검색으로 찾은 음악을 녹음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맥북은 아직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딱히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게 없네요..^^;; 이것저것 검색하다보면 익숙해지는 프로그램이 생기겠습니다만. 오늘 간단하게 살펴볼 녹음 프로그램은 audio hijack pro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맥북에서 재생중인 사운드를 간단하게 녹음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사람마다 사용목적이 다르겠습니다만, 저 같은 경우는 유튜브 동영상에서 재생중인 음악을..
뿡이아빠가 준비하는 태교여행 괌, 닛산렌트카 이용 후기 저는 대행사를 통해 예약했습니다. 가격 차이도 별로 없구요. 프로모션의 경우 이 사이트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저는 기름 한탱크 무료, 와이파이 무상대여를 받았습니다. 와이파이 무상대여가 가장 요긴하구요. 기름의 경우 괌 한 바퀴 돌아도 반도 못써요. -..- 그리고 괌은 한국에 비해 기름이 저렴합니다. 괌 클릭여행사 니산렌터카총판 www.guam.co.kr/ 프로모션은 그때 그때 달라질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는게 좋겠지요? 전 닛산 큐브를 이용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기도 했고.. 큐브를 한번 타보고 싶었거든요. 차는 이뻐요. 근데 그게 다네요.. 연비는 좋은데. 승차감은 별로더군요. 부부만 여행한다면 그리고 승차감 이런 것 신경 안 쓰신다면 추천하구요. 렌트카에서 차를 인수하실때 보통 한국의 경우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