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블로그 하기] windiow live writer로 티스토리 글 쓰기

요즘 집에 있는 데스크탑보다는 넷북을 많이 이용중입니다.

집에 무선ap도 구축해두었겠다 의자에 앉아서 테스크탑 이용하는 것보단 침대에서 뒤척거리며 블로깅하는 것이 훨씬 편해서 말입니다.

그런데 단점이 제가 사용중인 hp2133이 화면이 작은 편이다보니 티스토리에 로긴해서 직접 글을 쓰기에는 좀 불편하더군요.

텍스트 박스도 좁게 보이고 다소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사용하기로 한 프로그램이 window live writer입니다.

프로그램이 나온지는 좀 된 것 같은데, 전 이제야 써보게 되었네요.

다운만 받아서 설치하고 자신의 블로그 정보만 집어넣으면 쉽게 사용가능하답니다.

다운 받으러 가기 http://windowslivewriter.spaces.live.com/

 

window live writer를 사용하며 느끼는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사전에 글을 작성해 둘 수 있다.

2. 한글처럼 편안하게 작성이 가능하다.

3. 무료다 ^^

4. ui가 깔끔하다.


 

작성한 글을 업데이트 하기전에 임시 저장해서 편하게 관리할 수 있으니 참 좋습니다.

물론 티스토리에서도 직접 가능하지만 그건 온라인 상태에서만 가능하죠.

글에 사진을 첨부하여도 업데이트시 알아서 블로그에 올라갑니다.

다만, 다양한 효과를 위한 기능이 주어지지는 않습니다.

msword2007로도 티스토리를 할 수 있는데 저는 msword를 사용하지 않다보니 꺼려지더둔요.

 

 중요한 참고사항

다른분들의 컴퓨터에서도 발생할지 모르겠습니다만.

window live writer설치후 실행을 하면 계속 오류가 발생하더군요.

검색을 해보니 프로그램에 담겨 있는 맞춤법 검사용 파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위 파일(lex란 확장자 파일)만 잠시 옮겨두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실행 후 다시 제자리로 옮겨 두시면 됩니다. 다음부턴 아무런 문제 없더군요.

 

오프라인에서 편하게 블로깅을 하고 싶으신 분께 가벼운 window live writer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