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엿보다

용산참사 여론조작 청와대 규탄

용산참사 여론조작 청와대 규탄(2009-02-13 16:00:41)

청와대, “용산 살인진압 무마 위해 군포연쇄살인사건 적극 활용하라” 지시한 사실 드러나...‘용산 살인진압 배후, 여론조작 청와대 규탄 기자회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와대가 용산참사를 무마하기 위해 군포살인사건을 활용하라고 지시한 사실이 밝혀졌다. 사진=노동과세계

산참사로 인해 촉발된 국민적 저항을 가라앉히는데 군포 부녀자 살인사건을 적극 활용하라는 지시를 청와대가 내린 것으로 드러나 온 국민이 충격과 분노에 휩싸이고 있다.

이명박정권 용산철거민 살인진압 범국민대책위원회가 13일 오후 1시 청와대 앞에서 ‘용산 살인진압 배후, 여론조작 청와대 규탄 기자회견’을 갖고 용산 철거민 살인진압도 모자라 여론조작까지 일삼고 있는 청와대와 한나라당을 강력히 규탄했다.

범민련 서울연합 노수희 의장은 “한 치의 양심도 없는, 짐승만도 못한 이 정권의 행태를 보면서 정말로 참담한 심정”이라고 분개하고 “민의를 조작하고 국민을 탄압하는 이 정권을 역사가 절대로 그냥 놔두지 않을 것이며 제 명을 재촉하고 있는 이 정권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고 호통을 쳤다.

노수희 의장은 또 “이명박정권은 진정 역사적으로 국민을 위한 정부가 되고자 한다면 지금이라고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물러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용산범대위 기독교대책위 최현국 목사도 “용산참사 이후 국민분노가 거세지면서 군포사건이 자주 보도돼 그래도 설마 했는데 청와대가 직접 개입해 여론을 조직했다는 것이 사실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최 목사는 “과거 군사독재정권들이 방송과 언론을 장악하고 마치 사람을 로봇처럼 조종하던 일이 또다시 발생했다”며 “범대위는 용산참사 진실이 규명되고, 책임자를 처벌하고, 이명박 대통령을 심판하는 그날까지 싸울 것”이라고 다짐했다.

고 이상림 열사 며느리이자 구속수감된 이충현 철거민대책위원장의 부인인 정영심 씨는 “용산참사에 대한 분노를 가라앉히기 위해 청와대가 군포사건을 이용하라고 지시했다는 사실을 듣고 가눌 수 없는 분노를 느낀다”고 말하고 “알카에다니, 폭도니 몰아붙이고 있지만 우리는 가난하고 힘없는 철거민들이며 돈 없는 사람들은 나가라면 나가고, 죽으라면 죽어야 하느냐”고 성토했다.

이어 “검찰은 철거민들이 살인을 했다고 하는데 그럼 내 남편이 내 사아버지를 죽였다는 말이냐”며 “아버지는 아들이 더 이상 용역깡패들에게 맞는 것이 싫어서, 아들은 아버지가 더 이상 나가라는 성화와 독촉을 받는 것이 싫어서 망루에 올랐다”고 말하고 “검찰 수사결과를 국민이 믿지 않는다는 것을 청와대도 알고 있을 것이며, 진실은 엄연히 살아 있고, 그것이 세상에 낱낱이 밝혀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천주교정의구현전국연합 박순희 대표는 “살이 부들부들 떨려 밤잠을 못잔다”며 “역대 독재정권들은 바른말을 하고 정부를 비판하는 이들을 향해 좌경용공 빨갱이라고 몰아붙이며 탄압을 일삼았는데 이제 이명박정권은 별의별 형사사건을 다 갖다가 철거민과 도시서민, 땀흘려 일하는 사람들을 죽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박 대표는 이어 기자회견문 낭독을 통해 “검찰은 편파 왜곡수사조작으로 정치검찰이라는 오명을 벗지 못했고, 한나라당 국회의원들은 면책특권을 이용해 말도 안 되는 헛소리로 용산 살인진압 본질을 호도하고 있다”고 말하고 “청와대가 용산 살인진압을 무마하기 위해 군포연쇄살인사건을 적극 활용하라는 지시를 내린 사실이 폭로됐다”며 “80년대 군사독재정권에서나 보던 ‘보도지침’을 다시 보는 듯하다”고 밝혔다.

박순희 대표는 “이명박 대통령은 더 이상 여론조작, 사건조작을 통해 용산 살인진압 진실을 은폐하고 호도하기 위한 작태를 중단하라”고 말하고 “유족 앞에 나와 진정으로 사죄하고 더 이상 공권력에 의해 국민이 희생되는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합동수사, 국정조사, 특검 등을 통해 진상이 명백히 규명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범대위는▲살인진압 여론조작 책임자 처벌, 대통령 사죄 ▲김석기·원세훈 구속 처벌 ▲검찰수사 전면 재수사 ▲용역과 건설자본 비리 즉각 수사 ▲구속된 철거민 즉각 석방 등을 촉구했다.

청와대가 용산참사를 무마하기 위해 군포 살인사건을 적극 활용하라고 지시한 것과 관련해 민주노총도 성명을 발표해 “청와대가 국민의 소중한 생명조차 정권안보를 위해 악용했다”며 강력히 비판했다.

민주노총은 “용산참사는 정부 차원의 분명한 사죄와 책임자 처벌, 재발방지 약속, 철거민 생계대책이 따르지 않는 한 덮어질 사건이 아니”라고 말하고 “정부와 경찰이 저지른 범죄적 만행의 진실이 촛불 아래 훤히 밝혀졌는데도 진실을 호도하고 국민을 억압하는 이명박 정권을 역사와 민중은 결코 용서치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범대위는 2월14일 용산역 광장에서 제4차 범국민추모대회를 열고 이명박정권과 한나라당을 강력히 규탄하고, 검찰의 편파 왜곡 수사결과와 경찰의 살인진압에 대한 국민적 저항을 이어간다. 4차 추모대회는 애초 청계광장에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경찰 원천봉쇄로 인해 장소가 용산역 광장으로 옮겨졌다.

<홍미리기자/노동과세계>

민주노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