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5년 뒤의 약속...

글 재주가 꽤 뛰어난 친구가 있다.

직업도 나름 폼나는 녀석이고.

 

싸이월드에 가끔씩 올리는 글이

감질맛 넘치는 것이

 

그 직업을 택하지 않았다면

작가라는 길을 걷지 않았을까 싶다.

 

비록 다른 길을 걷고는 있지만

 

부단히 인터넷에 글을 쓰는 것을 보면

 

몸 속 깊숙히 꿈틀대는 창작의 욕구를 감출 수는 없는 듯하다.

 

 

그래서, 5년뒤의 약속을 하나 잡았다.

 

내가 사진을 찍을테니

 

네 글 다른 사람한테 넘기지 말고 같이 책 하나 내자고.

 

사람 한 평생 책 한권 정도는 내봐야 하지 않겠냐며 말했다.

 

 

친구는 흔쾌히 약속 했고

 

자신의 글을 절대 다른 사람에게 넘기지 않겠노라고 말했다.

 

 

앞으로 5년

 

5년 정도면 그래도 쓸만한 사진 몇장은 건지겠지라는 은근한 기대심과 욕심으로

 

그 친구와의 약속을 다짐한다.

 

친구..

 

우리가 맺은 멋진 약속이

 

뜸했던 전화통화의 장난스런 이야기거리로 잊혀져 버리지 않기를 기대하네.

 

5년뒤에

 

멋진 책 하나 만들어 보자고.